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광주고양이분양 로망이었어

by 서아파덜 2022. 4. 28.
반응형

5년이라는 시간동안 사회생활을 하면서
항상 공허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지금 행복하게 가족들과 잘 살고 
있지만 뭔가 활력소라던지 좋은 자극이 
될만한 게 하나 필요해서 올해가 가기 
전에 제 자신에게 특별한 선물을 
해 주기로 다짐을 하게 됐죠. 



뭐가 좋을까 생각하다가 문득 머릿속에
떠오른 것이 하나 있었는데 그건 바로 
광주고양이분양 받는 것이었어요. 
예전부터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에 대한 
로망이 있었는데 뭔가 지금이 아니면 다시는
기회가 오지 않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처음에는 강아지도 괜찮을 것 같아
고민을 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멍이보다는 냥이가 나을 것 같아서 
광주고양이분양 알아보기로 했어요.
반려동물을 키운다는 것 자체가 처음이라 
알고 있는 정보가 많이 없었는데 다행히 주변에 
반려묘를 키우는 분들이 계셔서 그 분들의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죠.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를 받은 애견샵이 
한군데 있었는데 그곳은 미유펫 이라고 
하는 광주고양이분양 전문샵이었어요. 
처음 들어보는 곳이라서 온라인에 검색을 
해봤더니 체계적인 반려묘입양 과정으로 
이미 집사들 사이에서 잘 알려진 곳이더라구요. 



그렇게 광주고양이분양 할 샵은 결정했고 
다음으로 어떤 묘종을 키울지 고민해 봤는데요. 
저는 유독 브리티쉬숏헤어라는 종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 
동글동글하니 외모도 귀엽게 생겼고 성격도 
온순하면서 애교가 많아서 딱 제가 찾던 
개냥이스러운 품종이었어요.



먼저 애견샵에 전화해서 제가 원하는
브리티쉬숏헤어 냥이가 있는지부터 
여쭤봤는데 다행히도 모색별로 다양하게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곧장 방문해 보게 되었는데 실제로 
가서 보니까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웠어요.



샵 내부 자체가 굉장히 고급스럽게
잘 꾸며져 있었고 뭔가 시스템도
체계적인 것 같더라고요. 
이렇게 잘 관리되어 있는 곳에서 애묘를 
데려가게 된다면 건강상에 문제는 
걱정할 것도 없겠구나라는 생각도 들었구요. 



아무래도 광주고양이분양 하는 게 
처음이다 보니 설명도 많이 필요했고 
이런저런 질문들을 많이 했거든요. 
되게 번거롭게 해드려서 대답하기가 
힘드셨을 수도 있었는데 친절하게 
답변해 주셔서 얼마나 감사했는지 몰라요! 



애견샵에는 브리티쉬숏헤어 말고도
노르웨이숲, 스핑크스, 먼치킨 등
정말 많은 아가들이 있었는데 저는
브리티쉬숏헤어가 제일 귀엽더라고요.
제가 이 친구를 굉장히 마음에 들어하니 
브리숏이 가지고 있는 성격에 대한 
이야기도 같이 해 주셨는데요!  



이미 방문하기 전에 미리 공부를 하긴 했지만
확실히 전문가분의 이야기를 듣고나니
제가 잘못 알고 있었던 내용들도 있었고 
새롭게 알게된 부분들도 있어서 
광주고양이분양 상담이 제게는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브리티쉬숏헤어는 조용하고 순한 편인데 
영화에 나온 장화신은 야옹이처럼 활동성이 
강하고 용감한 성격과는 반대로 조심스러운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하셨어요. 
평화로운 상황을 좋아해서 다른 동물에게도 
신사처럼 배려를 잘해주는 경향도 있다고 하셨구요. 



물론 아이들마다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사회화시기를 건강하게 보냈다면 대체적으로 
매너있는 성향을 지닌 묘종이었어요. 
항상 평화로우면서 조심스러운 성격을 
지닌 탓인지 집사 근처에 머무르며 같이 
여유를 즐기는 걸 좋아한다고 하더라고요.



다만 브리티쉬숏헤어 같은 경우에
식탐이 많고 먹는것을 좋아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평소에 식단관리를
해줘야 된다고 하셨어요. 
활동량이 적은 편인데다가 먹는 양은 
많다보니 살이 잘 찔 수 있어서 평소에 
체중관리를 해주는 게 반드시 필요하다고 하셨답니다. 



브리숏 아가의 건강 상태도 보게 되었는데 
광주고양이분양 당일 건강 체크가 진행되어서 
튼튼한 컨디션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것도 그냥 육안으로만 봐 주시는 게 아니라 
검이경이라는 도구를 이용해서 그 자리에서 
바로 이곳저곳 살펴봐 주시더라고요.



그렇게 컨디션상에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한 후에야 광주고양이분양 
계약서를 작성했어요. 
입양 문서에는 키우면서 주의할 사항들에 
대해서도 꼼꼼히 나와있었는데 사료급여 방법, 
목욕법, 귀청소 하는 법 등 아주 상세히 
적혀있어서 딱히 어려울 건 없겠더라고요. 



그리고 메뉴얼도 알려주시면서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언제든지 문의해도 
좋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그래서 더 안심이 되었고 이곳은 
호텔링이랑 위생관리 등 기본적인 
관리들도 다 받을 수 있는 곳이었어요. 



고양이분양 절차를 진행하면 
할수록 만족도는 당연히 올라갈
수 밖에 없었고 앞으로 저 혼자서도
잘 키워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양이분양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서 
잠시 적응을 하지 못하는가 싶더니 생각보다 
빠른 시간 내에 친해졌고 알아서 잘 커주는 거 있죠? 
요즘에는 일하고 있을 때도 생각이 자주 나서 
계속해서 휴대폰 앨범에 사진을 보곤 한답니다. 



휴일에 가끔 시간이 남을때는 직접
간식도 만들어주고 있는데 복스럽게도 
잘 먹어줘서 얼마나 고마운지 몰라요! 
사실 반려묘가 집에 오기 전까지만 해도 
혼자 밥 차려 먹는 것도 귀찮고 하루종일 
누워 있는 날도 종종 있었는데 요즘에는 
아침 점심 저녁 브리티쉬숏헤어 밥 챙겨주느라 
저까지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 같아요. 



브리티쉬숏헤어분양 체계적인 곳에서 
진행하다보니 아프지 않고 오랫동안
함께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앞으로도 지금처럼 건강하고 튼튼하게 
잘 키워서 오랜 시간 행복한 추억만 쌓고 싶어요! 



여러모로 정말 만족스럽게 입양을 
할 수 있었고 관리 시스템이면 시스템, 
고양이분양 절차면 절차까지 모두가 
완벽했던 애견샵이었던 것 같아요. 
만약 반려묘입양 계획 중이신분들이 
있다면 제가 간 샵을 꼭 소개해 드리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