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해애견샵 첫눈에 반한 비숑 솜이

by 서아파덜 2022. 5. 23.
반응형


계절이 바뀌는 시기라서 그런지 갑자기
건조해진 피부 때문에 괴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예전 같았으면 거울을
볼 때마다 짜증이 몰려왔을 법한데 지금은
저를 웃게 해 주는 존재가 생겨 하루하루
미소 가득한 날이 더 많은 것 같아요.

 


덕분에 보통 때 같았으면 굉장히 짜증도
많이 내고 예민했을 제가 싱글벙글하며
웃는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저를
이렇게 만들어 준 존재는 바로 김해애견샵 
받아 데려온 귀여운 미니비숑 솜이에요!

 


사실 김해애견샵 받아 저희 솜이를
데려오게 된 데에 특별한 이유는 없었어요.
어느 순간 스며들 게 되었던 것 같아요.
그 동안 좁은 원룸에서만 지내다 이직을
하면서 투룸 아파트로 이사를 왔거든요.
오피스텔에서 지낼 때는 몰랐는데
평수가 커지다 보니 좀 외롭더라고요.

 

 

무엇보다  김해아파트 단지에 조성 되어 있는
공원에 날 좋을 때면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나오는 분들을 보면 얼마나 부러웠는지 몰라요!
그렇게 남의 멍이만 보면서 귀여워 하다가
괜히 말도 한 번씩 걸어보게 되고, 자연스레
댕댕이들과 가까워지다가 결국 예쁜
미니비숑을 분양 받게 되었답니다.

 


단순히 외롭다고 해서, 또는 적적하다고
해서 반려견을 들일 수는 없는 노릇이기에
저는 솜이를 김해애견샵 받아 데려오기 전, 
친해진 견주님들의 아이들을 몇 주간
돌보기도 했었고 실제로 아이들을
케어해 보는 기회도 가졌었어요.

 


다행히 저희 아파트 단지 내에 친해진
언니의 배려로 댕댕이들과 하루하루를
같이 보내게 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답니다.
그건 지금 생각해도 참 좋은 기회였구나 싶어요.
원래는 어떤 견종이 나랑 잘 맞을까
검색을 해 보다가 인형 같은 외모의
미니비숑 아가들을 보고 첫 눈에 반해버렸거든요.

 


그래서 이 품종의 특징이나 반려하게 됐을 때에
주의할 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아무리 외적으로 예뻐도 저와 잘 맞지
않으면 무리가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제가 찾아본 정보에 의하면 비숑은
눈치가 빠른 견종이라고 해요.
그래서 배변 훈련을 비롯해서 다양한
훈련을 교육시키는 데에 수월한
편이라고 하더라고요. 또 기본적으로
활발하고 독립적인 성격이라는 점이
마음의 부담을 덜어줬던 것 같아요.

 


같은 견종이라도 아이들마다 성격이
다르긴 하겠지만 대체적으로 비숑은
굉장히 밝고 명랑한 성격을 지녔다고도 하구요.
그렇게 강아지분양 하게 된다면 
미니비숑으로 하자는 마음을 가지고
애견샵을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요즘 워낙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 그만큼 애견샵도 생각보다
많았는데 저는 그 많은 샵들 중에서
미유펫이라는 곳을 선택했어요.
여기는 외관 내관 모두 고급스럽고
위생 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는 곳이었어요.

 


애견샵에 방문한 날 투명한 베이비룸
안에 비춰진 아이들이 얼마나 귀엽고
사랑스럽던지 멀리서 봤을 때도
귀여웠는데 가까이 한 멍이, 한 멍이
보다 보니까 너무 사랑스럽더라고요.
깔끔하게 관리가 잘 된 댕댕이들이
초롱초롱하게 매달려서 저를 보는데
마음 같아서는 다 데려가고 싶었어요.

 


시기가 시기인지라 직원분들도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고 간단한
손 소독 후 직원분의 안내를 받으며
김해애견샵 대한 맞춤상담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제가 미니비숑을 입양 받고 싶어하니 
아이들의 특징과 성격같은 것도 
잘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사실 온라인 상에 나와있는 정보로는
몰랐던 또 다른 지식들도 허심탄회하게
솔직하게 잘 알려주셨어요. 
덕분에 아가를 키우면서 제가 알아야 될
주의할 사항에 대해서도 아주 꼼꼼하게
숙지했답니다. 직원분의 많은 설명을
들은 후에는 강아지분양 계약서를
작성하면서 본격적인 절차를 밟아 나갔어요.

 


경성대애견샵에서 준비해준 강아지분양 
계약서에는 비숑의 기본적인 정보가
적혀있었는데 생일, 성별, 주의할 사항,
건강 상태, 예방접종 기록 등이 나와있었어요.
읽어보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문서에 서명을 완료하고 나서는
직원분께서 관리실을 안내해 주시면서
저희 아가의 건강 상태를 확인해 주셨어요.
이곳 애견샵에서는 건강한 아이라는 것이
확인이 되야만 분양하는 당일
집에 데려갈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피부 상태와 귓속, 손발바닥, 치아 등을 살펴봐주셨고

다행히 매우 건강한 상태라고 해주셨어요.
먹성도 좋고 성격도 대체적으로
활발한 편이라 아마 새 환경에 가서도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거라고 추가로
덕담까지 해주시더라고요.

 


계약서 작성부터 필요한 물품까지
알뜰히 샵에서 챙겨왔어요. 
그날 바로 아이를 데려왔는데 그 날부터
저희의 운명적인 만남이 시작됐죠.

 


이 샵에서는 입양 이후에도 언제든지
댕댕이를 데리고 방문하면 간단한
위생 미용을 받을 수 있었어요.

 


안 그래도 미니비숑 견종 자체가
털관리가 꼭 필요하기 때문에 초보 견주인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는데
얼굴 주변이나 엉덩이, 발바닥털, 배 밑
같은 부위들은 직접 관리를 해 주신다고
하니 큰 걱정거리도 한시름 덜 수 있었어요.

 


게다가 첫 강아지분양 한 기념으로
애견호텔을 일주일간 이용할 수 있는
쿠폰도 선물로 챙겨주셨답니다.
집으로 돌아오기 전에 시설도 둘러봤었는데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는 충분한 공간이어서
다음에 집을 비우게 될 때 한번 써 보려고 해요!


만약 반려견입양 알아보는 분들이
계신다면 이곳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우리 댕댕이처럼 외모 뿐 아니라
건강한 환경에서 정직하게 관리된
아이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이 친구를 만나고 나서
하루하루가 얼마나 활기가 넘치고
즐거운지 몰라요! 


반응형

댓글